Search

‘맞춤형 건강식품 추천’ ‘공유미용실’ 샌드박스 통과 - 동아일보

foodhealtycom.blogspot.com
상의-산업부, 패스트트랙 적용… 접수부터 승인까지 평균 42일 걸려 건강상태와 생활패턴에 맞게 건강식품을 소분해 포장·배송하는 사업과 공유미용실이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통상자원부의 샌드박스를 통과했다. 대한상의와 산업부는 ‘산업융합 규제특례심의위원회’를 서면으로 개최하고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판매’ 9건과 ‘공유미용실’ 2건 등 총 11건을 승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심의위원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 속 빠른 사업화를 할 수 있도록 전문위원회 등을 생략하고 ‘패스트트랙’을 적용했다. 실제 이번 11개 과제는 접수부터 승인까지 평균 42일이 걸렸다. 최소 소요 기간은 13일에 불과하다.

맞춤형 건강식품 추천판매는 소비자가 건강상태, 생활패턴을 담은 설문지와 소비자가 의뢰한 ‘유전자 검사 결과’를 제공하면 기업이 이를 분석해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처음에만 오프라인 매장 방문구매를 하면 이후 온라인 정기구매가 가능하다. 승인 기업은 녹십자웰빙, 누리텔레콤, 다원에이치앤비 등 9곳이다.

벤틀스페이스, 버츄어라이브 등 공유미용실 플랫폼 기업도 추가로 실증특례를 받았다. 주무 부처인 보건복지부는 실증 사업 중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내년 하반기에 관련 규정을 개정해 공유미용실을 전면 허용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공유미용실은 한 개 사업장 내에 다수 미용사가 입주해 시설과 설비를 공유하는 것을 의미한다. 대한상의 샌드박스 지원센터는 국내 첫 샌드박스 민간 기구로, 올해 5월 출범 이후 24건의 혁신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시장 출시를 지원한 바 있다.

허동준 기자 hungry@donga.com

주요기사

창닫기
기사를 추천 하셨습니다‘맞춤형 건강식품 추천’ ‘공유미용실’ 샌드박스 통과베스트 추천 뉴스

Let's block ads! (Why?)




August 28, 2020 at 01:00AM
https://ift.tt/3jnKjjs

‘맞춤형 건강식품 추천’ ‘공유미용실’ 샌드박스 통과 - 동아일보

https://ift.tt/2MWS7KI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맞춤형 건강식품 추천’ ‘공유미용실’ 샌드박스 통과 - 동아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