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소방관 ‘실버세대 안전지킴이 캠페인’ 일환
GC녹십자 브랜드 ‘건강한가’ G마켓 론칭 기념
소비자 참여형 기부 활동
소방 안전교육 연계해 기부 물품 전달
(왼쪽부터) 채정학 GC녹십자 CHC본부 유통영업팀 팀장,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이사, 김태훈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본부장.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제약업체 GC녹십자와 손잡고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을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의 ‘화재취약 실버세대 안전지킴이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기부한 제품은 GC녹십자 자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건강한가(家)’ 멀티비타민 미네랄과 루테인 아스타잔틴 등 2종으로 구성됐다. GC녹십자는 혈액제제와 백신제제 등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국내 최대 규모 제약기업 중 하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등 혁신 의약품 개발을 통해 국민 보건 증진에 기여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GC녹십자는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5일까지 GC녹십자 브랜드인 건강한가의 G마켓 론칭을 기념해 이번 기부 활동을 기획했다. G마켓 회원이 건강한가 제품 1개를 구매할 때마다 제품 1개를 적립해 총 2000개 기부 제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 참여를 통해 조성된 기부 물품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독거노인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은퇴 소방관들이 독거노인들을 방문해 화재예방 및 대피교육을 진행하고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는 캠페인과 연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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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지수 GC녹십자 CHC본부장은 “건강한 가족이라는 의미를 담은 건강식품을 은퇴소방공무원들이 지역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해 안전과 건강을 함께 지킨다는 의미가 뜻 깊다”고 전했다.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이사는 “그동안 소방 직접 지원에서 한발 더 나아가 은퇴소방관들이 지역사회 독거노인을 위해 화재안전교육 등 재능을 나누는 캠페인으로 확대되고 G마켓에 론칭한 건강식품 브랜드를 취약계층에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5월 G마켓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터치’를 통해 소방공무원 이동심리상담 차량을 전남소방본부에 전달하는 등 2018년부터 누적금액 24억 원에 달하는 다양한 소방관 지원을 전개해왔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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